분야별정보

태풍이 오게 되면 만만치 않은 피해가 입을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자동차가 물에 잠겼을 때 대처방법과 침수차가 받을 수 있는 보험처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운전중 물 웅덩이를 피할 수 없다면 1단 or 2단 기어로 천천히 통과하고 천천히 달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서 브레이크를 여러번 밟아 브레이크 성능이 돌아올 수 있도록 젖은 브레이크 마찰 부분을 말려주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운전중 범퍼까지 물이 찼다면 1단 or 2단 기어로 운전하고 배기관으로 물이 들어가 엔진이 손상될 수 있으니 잠겨있는 동안 기어를 바꾸거나 차량을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다음으로 자동차를 주차했는데 아예 물에 잠겼다면 시동을 걸거나 차량에 손을 대지말고 바로 견인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태풍으로 인해 차량이 침수되었을때 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을까요?

장마철 침수차 보험처리 보상이 되는 경우로는 주차장에 주차했는데 침수사고를 당한 경우나 태풍, 홍수 등으로 인해 차량이 파손된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홍수지역을 지나가던 중 물에 휩쓸려 차량이 파손된 경우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차량손해 담보를 가입하지 않은 경우나 자동차의 문이나 썬루프를 열어놓아 빗물이 들어간 경우, 차안에 실린 물품의 피해는 보험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여름 장마철을 현명하게 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