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운전을 하다 보면 대형사고가 생길 수도 있고 내가 다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에 대해서 자동차보험으로 보장을 받는다면 좋겠지만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야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 상해로 인해 운전자 및 탑승자가 입게 되는 피해를 보상해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상받을 수 없는 운전자 본인에 대한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항목은 법적 비용으로,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에 대해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위반에 대해서는 운전자가 형사적인 책임을 져야 하는데, 이 때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더라면 발생하는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피해자와의 합의 비용, 변호사 선임비용, 벌금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해를 입을 경우 치료비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생활을 하다 보면 상해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데 운동이나 여가생활, 스포츠를 하다가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 택시, 버스, 기차, 전철, 비행기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교통사고가 난다면 피해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용 운전자의 경우 면허가 취소되면 운전을 하지 못해 생계를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생기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생활비에 대한 위로 보상금을 보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에 가입해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 보장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