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일반도로에서는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잔여 연료가 부족하다는 표시가 나타나더라도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도로 주위 주변에 주유소가 많아 금세 부족한 연료를 채워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전용도로나 고속도로와 같이 주유소가 띄엄띄엄 위치한 곳에서 자동차의 남겨진 연료가 부족하다는 경고등이 표시된다면 곤란한 상황을 맞을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 이 시간에는 연료 부족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자동차가 정지할 수도 있는 응급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료가 부족하면 자동차 계기판에 연료부족 경고등이 점등됩니다.
점등 시점은 차종별로 조금씩 다른데, 소형차는 6~9L, 중형차는 9L, 대형차는 12L 이하가 되면 경고등이 점등됩니다.
또한 연료탱크가 비어있는 상테에서 주행을 한다면 차량은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연료 탱크 연료가 1/4 밑으로 떨어지게 된다면 연료 펌프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일반적인 이론으로 연료가 부족한 경우 자동차의 남겨진 주행거리는 남은 연료량에 연비를 곱한 만큼의 거리까지 운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가 주행하는 도로나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주행거리가 변동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운전습관이나 운전거리 등을 고려해 여유 있는 주유 습관을 갖는다면 연료부족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이나 차량의 고장 원인을 줄이고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