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운전자보험은 교통 상해, 즉 교통사고로 운전자 및 탑승자가 입게 되는 피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뜻 보면 자동차보험과 개념이 비슷해 보입니다.
쉽게 보자면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의 상대방 피해를 보장하는 데 초점이 맞춰진 보험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에 대한 보장이 비교적 미미한 편이지만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상받을 수 없는 운전자 본인의 손해를 보상받기 위한 보험입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이 보장해주는 내용은 크게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를 보상해주는 담보, 법적 절차에 필요한 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 각종 생활비용을 보상해 주는 담보가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를 보상해주는 담보는 자동차보험과 같이 교통사고로 운전자가 사망, 상해, 후유장해를 입은 경우 보상해주지만, 보장금액이 더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법적 절차에 필요한 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는 12대 중과실로 인한 벌금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자와 합의금을 가입한도로 보상해 주는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담보에 대해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변호사 선임 비용이나 벌금형을 받을때 내는 벌금도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곤란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종 생활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장해 생활자금 특별약관에 가입하게 되면 생활자금을 10년 정도의 기간 동안 일정 금액으로 나누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여 운전자보험도 함께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