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 해결할 수 없는 형사적 책임을 보장하는 선택보험입니다.
단 뺑소니 사고, 음주 및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형사적 책임은 운전자보험에서 면책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사고나 보상기록에 따라 보험료 할인/할증이 발생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가입 시 실손보장인지 정액보장인지를 따져봐야 합니다.
실손보장은 실제로 손해본 만큼만 보장되기 때문에 여러 개의 보험이 중복될 경우 같은 보장내용이 있더라도 보장금액 자체는 같습니다.
반면 정액 보장은 사고 발생 시 정액으로 보장하기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각각의 보장금액만큼 중복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달리 보험료 수준과 보험기간도 내 상황에 맞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보장을 받더라도 만기환급금을 낮추면 부담 없는 보험료로 실속 있게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운전자보험의 특별약관 명칭이 회사별로 다르거나 특별약관 명칭이 보상하는 내용을 충분히 설명하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명칭을 보고 보장 내용을 유추할 것이 아니라 해당 약관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며 보장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고령자 운전자가 늘어나게 되면서 보장 만기를 끝까지 설정을 해가지고 보장을 늦게까지 받을 수 있도록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기 전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충분한 보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