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낮에 운전할 때와 밤에 운전을 할 때는 느낌이 엄연히 달라지게 됩니다.
낮에는 멀리 있는 것까지 파악이 되었지만 밤에는 길거리에 불을 밝힌다고 해도 낮보다는 시야가 좁아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 길거리에 붉을 밝히기 위한 네온사인은 간혹 운전에 방해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운전하는 것이 걱정이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밤 운전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안전을 위해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밤에 운전을 할 때에는 우리의 눈이 되어주는 전조등을 꼭 켜고 다녀야 합니다.
가로등도 없는 아주 어두운 곳에서의 전조등은 유일하게 의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어두운 길에 비까지 내린다고 하면 평소에 비해 약 20%정도 감속운행을 하고 1차선보다 2차선 이상에서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내등을 점등하는 것은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
차 실내가 밝으면 전방에 시야 확보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야간 운전시에는 차 안이 최대한 어두운 상태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간 주행시 반드시 실내등을 꺼주고, DMB 시청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주간 운전 시보다 야간 주행시 눈에 피로도가 더 높아지기 대문에 핸드폰 사용을 자제하고, 자동차 계기판 밝기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더 넓은 시야로 보기 위해서 상향등을 켜는 경우가 있는데 상향등은 반대편 차량의 시야를 방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안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상향등을 켜지 않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석양이 정면으로 내리쬘 때는 시야확보에 상당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중앙선과 최대한 떨어져서 운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교차로를 지날 때에는 속도를 줄이고 교통상황을 살피면서 서행을 하는 것이 좋고 방향지시등을 꼭 켜서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상항들에 유념한다면 야간운전도 사고 없이 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