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운전자보험 필수보장 3가지

관리자 2018.10.22 05:51 조회 수 : 19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시 운전자 본인의 손해를 보상받기 위한 보험 상품입니다.
특히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교통사고 발생 시 자동차보험으로 보장받지 못하는 형사적 책임을 보장받기 위한 것이 큽니다.


일단 자동차보험은 피보험자의 피보험차량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피보험자의 차량 및 다른 운송용구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받지 못하는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몇가지 특약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특약에 대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3가지 특약들은 형사적 책임을 보장하는 내용으로 오직 운전자보험에 가입했을 때만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또한 이 특약들은 12대 중과실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형사적 책임을 보장해주는 덕분에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기 매우 좋은 특약입니다.


12대 중과실 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는 최고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이럴 때 운전자보험의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특약이 큰 도움이 됩니다.
벌금은 최고 2천만 원까지 받게 되는데 운전자보험의 벌금 특약도 최대한도가 2천만 원이므로 운전자보험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실손보상을 해주는 특약이어서 자신이 벌금으로 낸 금액에 비례해서 돌려받을 수 있는 덕분에 부담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최대 3천만 원, 변호사선임비용은 최대 500만 원으로 두 특약 역시 실손으로 보상해줍니다.
즉, 운전자보험은 중복으로 보상을 하지 않으므로 제대로 된 한 가지 상품을 준비한다면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