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운전자보험 선택비결

관리자 2018.10.22 05:52 조회 수 : 54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운전자 및 탑승자가 입게 되는 피해를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때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은 꼭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은 최대 3천만 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상당히 줄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벌금과 방어비용도 같이 가입하며 더욱 좋습니다.

 

피해자와 합의를 하더라도 형사적인 책임은 남아있어서 형량이 줄어들 뿐 아예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벌금을 보장해줄 특약과 함께 혹시 모를 공소 기제를 대비해 방어비용도 착실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은 상해의료비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 중 사고만이 아니라 일상생활 중 질병이나 상해 사고로 입원했을 때, 통원비, 배상책임담보 등에 가입할 수 있으므로 여러 특약을 적절하게 추가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보험과 달리 만기를 정해서 그때까지 계속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므로 운전을 계속한다면 만기를 길게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중복보장이 되지 않으므로 하나의 보험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힘으로 발생하는 벌금과 형사합의금을 보험금으로 지급합니다.


또한 실손형 특약에 2개 이상 가입한 경우 보험료는 2배 이상으로 내지만 보험금은 실제 발생한 비용만 보상받게 됩니다.
운전자보험은 보험사마다 비슷한 보장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다르므로 견적을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보험금 지급이 잘 되는 회사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