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운전자보험 100세 만기가입

관리자 2018.10.22 05:52 조회 수 : 88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피해자의 사망이나 중상해, 12대 중과실 사고 등 운전자가 형사처벌 대상이 될 경우 발생할 경제적 위험을 보상하기 위한 보험 상품입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핵심 담보만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데 보장 기간도 단기간으로 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말하기를 운전자보험은 장기간 가입하면 불필요한 보험료를 내거나 보험금을 받지 못할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상해, 질병 등은 나이가 들수록 보험금 지급 확률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오릅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의 핵심담보인 벌금,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 등은 나이가 들어도 보험료가 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10년 이상 보험료가 제자리일 가능성이 높아 핵심 담보로 단기간만 가입하는 게 유리하다고 합니다.

보험 만기가 길수록 보험료가 비싼 만큼 보험료에 포함되는 적립보험료도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통상 보험사들은 운전자보험 판매 시 보험료의 약 60~70%를 적립보험료로 끼워 팔고 있습니다.
적립보험료는 보험금 지급과 관련 없이 순수하게 저축 목적으로 납입하는 보험료입니다.


손보사들은 약 20% 이상의 사업비를 보험료에서 떼는 만큼 저축 목적의 보험료지만 납입기간이 끝나더라도 원금조차 회수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운전자보험을 80, 100세 만기로 가입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는 전문가 의견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년 혹은 3년 단위로 핵심 담보만 가입하여 보험료를 아끼는것이 현명한 운전자보험 가입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