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금 보장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를 보상해주는 담보, 법적 절차에 필요한 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 각종 생활비용을 보상해 주는 담보에 대해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를 보상해주는 담보는 자동차보험과 같이 교통사고로 운전자가 사망, 상해, 후유장해를 입은 경우 보상해주지만, 보장금액이 더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법적 절차에 필요한 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는 12대 중과실로 인한 벌금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더라면 자동차사고가 발생했을때 상대방이 다쳐서 벌금이 발생했다면 2,000만원 한도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법원에서 벌금형을 받게 되는 경우 최고형인 2,000만원에 받게 되었을때도 2,000만원 한도 내이므로 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전자보험은 피해자와 합의금을 가입한도로 보상해 주는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담보가 있고, 변호사 선임 비용이나 벌금형을 받을때 내는 벌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생활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는 교통사고 후유장해 생활자금 특별약관에 가입하게 되면 생활자금을 10년 정도의 기간 동안 일정 금액으로 나누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으로 음주 운전, 무면허 운전, 뺑소니 사고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받을 수 없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여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를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