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때 생길 수 있는 형사적 및 행정적인 책임을 보장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또한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운전자가 입은 상해에 대한 치료비 및 가족생활지원금 등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특약을 이용하면 대중교통 사용을 하다 생긴 사고로 다친 상해에 대해서도 보장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할인이나 할증의 영향이 없으며 적립보험료 납부를 하게 되면 만기환급금도 지급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과는 다르게 운전자보험은 5년이나 10년, 15년 등으로 보험 기간의 설정을 할 수 있고 보험료는 대부분 매월마다 납부를 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는 다르게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되는 보험 상품은 아닙니다.
그러나 가입해야 되는 이유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을때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받지 못하는 12대 중과실 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동차사고가 발생하면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는데 운전보험에 가입한 상태라면 할증된 보험료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사고처리에 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므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상품입니다.


그러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할때는 교통사고 처리지원금과 변호사 선입비, 벌금에 대한 보장들이 제대로 구성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는 해결을 하지 못하는 부분들을 보완해주므로 만약의 상황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꼼꼼하게 따져보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