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보장 사항 

우리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이유는 12대 중과실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것입니다.
12대 중과실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민사적 책임이 아닌 형사적 책임으로 합의로 끝낼 수 없습니다. 
이와같이 법적 책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벌금을 내야 되는데 이때 운전자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벌금뿐만 아니라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비용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12대 중과실 사고에는 보도 침범,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횡단보도 사고, 칠 길 건널목 통과방법 위반, 앞지르기 방법 위반, 제한속도보다 20km 이상 과속등이 있습니다.
또한 중앙선 침범, 신호위반,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의무 위반, 승객 추락방지 의무 위반, 자동차 화물이 안 떨어지게 조치 안 하고 운전이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에 가입했더라도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때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약물 및 음주운전, 보복운전, 무면허, 뺑소니를 한 경우입니다.
특히 음주운전은 사고의 위험성을 높이는 잘못된 행동이기 때문에 적발 시 보장료가 할증될 수 있고 사고부담금을 납부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를 경기용이나 경기를 위한 연습용 또는 시험용으로 운전하던 중 사고를 일으킨 경우에도 보장을 받을 수 없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에 가입 전 이러한 미보장 항목에 대해서 확인하고 사고발생 후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