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처리지원금

이에 고액의 형사합의금이 필요한 경우 가해자 입장에서는 경제적인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운전자보험으로, 운전자보험의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특약은 피해자와 실제적인 형사합의가 가능한 비용을 보장해주므로 좋습니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특약은 운전자가 중대법규를 위반해 교통사고를 냈을때 상대방이 죽거나 6주 이상 다쳤을 경우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중대법규 위반사고에는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속도 위반 20km 초과, 앞지르기 위반, 건널목 통과방법위반, 횡단보도사고가 있습니다.
또한 보도침범사고, 승객추락 방지의무위반,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운전의무 위반 등 도 있습니다.
중대법규 위반사고 외 일반적인 교통사고를 낸 경우에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교통사고에서는 상대방이 중하게 다쳤을 때 실제 합의본 만큼의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피해받은 사람이 보험에 가입한 사람의 배우자나 부모, 자녀일때는 타인 범위안에서 제외가 됩니다.
또한 교통사고가 났더라도 음주운전, 무면허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참고해 운전자보험에 가입시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특약을 추가해 원활한 사고처리가 되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