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보장형 운전자보험

순수보장형 운전자보험


운전을 하는데 속도를 내 앞차를 앞지르기 하다가 중앙선 침범으로 사고가 난 경우 과실은 앞지르기를 한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이 때 운전자는 형사처벌을 피할 수 없게 되는데, 약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게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중앙선을 침범해 사고가 난 경우는 12대 중과실 사고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고가 났을 때 자동차보험은 대인, 대물 사고에 대한 보장을 해주지만 벌금이나 형사처벌에 대한 보장은 미흡하기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운전자보험에 가입해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은 변호사선임비용, 벌금, 형사합의 등을 보장하며 특약을 추가하면 더욱 다양한 범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12대 중과실 사고에는 과속, 무면허, 음주, 횡단보도 사고 등이 있는데 이는 누구에게나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사고이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으로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운전자보험은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만기환급형은 만기가 되면 보험료를 전부 돌려받을 수 있지만 순수보장형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 보험의 유지가 힘들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만기환급형은 만기시 돈을 돌려받는데 그 사이 화폐의 가치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순수보장형을 가입해 저렴한 보험료로 보험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