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대 중과실사고 확인

12대 중과실사고 확인

매년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을 두고 교통사고에 대한 대비가 끝난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인, 대물을 보상하기 위한 보험이므로 운전자에 대한 보장은 매우 취약합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가해자가 되었을 경우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비용등의 실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대표적으로 12대 중과실에 대한 사고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12대 중과실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운전자는 최고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되므로 곤란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또한 12대 중과실은 누구나 쉽게 실수할 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항상 대비를 하고 있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12대 중과실 사고의 항목은 신호위반 속도위반, 무면허 사고, 앞지르기/끼어들기 위반, 중앙선 침범, 승객 추락방지, 철도건널목 통과방법 위반, 횡단보도 사고가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보호 구역 사고, 음주사고, 보도 침범 사고, 화물고정조치 위반 등이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에서는 이런 12대 중과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원활한 사고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2대 중과실에 포함된다 하더라도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사고에 대해서는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