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처벌안내

음주운전 처벌안내


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 한 잔으로 더위와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딱 한 잔 마셨으니까 운전해도 된다고 생각해보신적 있으실텐데, 어떤 상황에서든 음주운전을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하면 본인 뿐만 아니라 동승자까지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절대로 음주운전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음주운전 처벌기준이 강화되면서 혈중알코올농도가 기존 0.05%에서 0.03%로 강화되었는데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음주운전 벌금, 음주운전 면허취소 등 큰 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이 되면 적발만으로도 보험료가 할증되는데 사고발생여부와 상관없이 음주운전 1회 적발시 10% 이상, 2회 적발시 20% 이상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습니다.
만약 사고가 난 경우에는 더욱 암담한데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보험회사에 보험 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운전자가 보험회사에 자기 부담금을 최대 400만원 정도 내야 하며, 피해자가 신체적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최대 300만원, 재산적 피해에 대해서는 최대 100만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다른 불이익들이 있으므로 어떤 상황에서든 음주운전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