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내용 

운전자보험은 나에게 생길 수 있는 교통사고 위험을 대비하는 보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수로 가입해야 되는 자동차보험을 두고 교통사고에 대한 대비가 끝난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인, 대물을 보상하기 위한 보험이므로 운전자에 대한 보장은 매우 취약합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교통사고로 가해자가 되었을 경우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비용등의 실손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또한 형사적 책임의 경우 최고 3천만원 한도로 실제 합의금에 보상하고, 법원에서 벌금 판결 시 최고 2천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해 줍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과속운전, 중앙선 침범 등 12대 중과실 사고나 중상해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형사처벌을 피할 수 없으므로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셔서 보장받을 수 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단, 똑같이 12대 중과실 사고에 포함되더라도 음주운전과 무면허 운전, 도주 사고는 보상받을 수 없음에 주의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형사적 책임 및 행정적 책임 보장은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실손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중복으로 가입하여 보험료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참고하고 자동차보험 외에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여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