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자동차보험만 가입한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인, 대물만 보상하기 위한 보험이므로 운전자에 대한 보장은 매우 취약합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이 보장해주는 내용은 크게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를 보상해주는 담보, 법적 절차에 필요한 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 각종 생활비용을 보상해 주는 담보가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상해를 보상해주는 담보는 자동차보험과 같이 교통사고로 운전자가 사망, 상해, 후유장해를 입은 경우 보상해주지만, 보장금액이 더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법적 절차에 필요한 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는 12대 중과실로 인한 벌금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으며, 피해자와 합의금을 가입한도로 보상해 주는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담보가 있습니다.


이러한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담보는 필수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은 과거 형사합의금 보장담보가 없어지면서 표준화된 보장으로 운전 중 사고로 피해자 사망시 지급기준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변호사 선임 비용이나 벌금형을 받을때 내는 벌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각종 생활비용을 보상해주는 담보는 교통사고 후유장해 생활자금 특별약관에 가입하게 되면 생활자금을 10년 정도의 기간 동안 일정 금액으로 나누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가능한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달리 매년 소멸하는 것이 아니라 보장성 보험처럼 만기까지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만약 보장 기간이 짧은 상품에 가입하여 훗날 큰 사고로 많은 보상금을 받은 경우 보험에 재가입하기 힘드므로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확인하고 운전자보험에 가입해 충분한 보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