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리모델링 

보험리모델링은 이미 가입한 보험을 점검하여 중복으로 보장되는 부분은 정리하여 지출을 줄이고 부족한 부분은 신규로 가입하거나 보충하여 합리적으로 보험을 재구성하는 일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보험리모델링은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보장내용을 최적화하여 보험의 경제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보험리모델링으로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기 때문에 현대의 트렌드에 따라가지 못할 수 있으며, 지인의 추천으로 가입한 상품은 제대로 살펴보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특히 운전자보험과 같은 보장성보험은 가계 누수 자금의 1위로 불릴 만큼 잘못 가입하거나 중복 보장으로 보험료가 낭비되는 일이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한지 오래된 상품이거나 추천으로 가입한 보험이라면 보험 리모델링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운전자보험은 여러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중복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 이를 더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복되는 보장이 특약 몇몇 항목에 국한되어 있다면 보험 상품 전체를 해약하기 보다는 중복되는 특약만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중도 해지에 따른 불이익 없이 보험료는 줄이면서 실제 보장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신이 납부하는 보험료에 비해 충분한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나, 보험료가 터무니 없이 비싼 경우 위의 사항을 참고하여 보험리모델링을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