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고 할인제도

무사고 할인제도

운전자보험이란 자동차보험에서 지원해주지 않는 형사적 책임 비용인 사고 처리비용이나 변호사 선임비 등을 지원해주는 보험입니다.
더욱이 자동차보험은 나라에서 사고 시 최소한의 피해자보호를 위해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행하는 모든 운전자에게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는 다르게 의무적인 보험은 아니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왜 의무적인 가입이 아닌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야 되는지 의아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지원해주지 않는 형사적 책임 비용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혹시 모를 사고 발생 시 원활한 처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운전자보험은 사고발생시 피해 지원을 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인데, 어느 보험과 마찬가지로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오늘은 어떻게 해야 운전자보험의 보험료를 더욱 할인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료 할인은 무사고 할인제도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무사고 할인제도란 보험 약관에 따른 무사고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입니다.
다만 무사고 할인제도의 해당하는 경우는 동일한 피보험자가 동일한 자동차를 무사고로 운행했을 때만 보험료 할인이 적용되니 주의하시고 기억해두셨으면 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 가입시 이러한 특약을 통해 저렴한 보험료를 납부하며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에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