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범위

운전자 범위

우리나라에서는 사고 발생 시 최소한의 피해자 보호를 목적으로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행하는 이에게 의무적인 보험 가입을 법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자동차보험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자동차보험과는 달리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의 필요에 맞게 준비하는 보험입니다.
다만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을 해주지 않는 형사적 책임 비용인 변호사 선임비나 사고 처리 지원금 등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을때 필요에 맞는 도움을 받기 위해서라면 준비해두는 것이 유용할 보험일 것입니다. 
따라서 오늘 이 시간에는 이렇게 운전자보험에 관해 알려드리고자 하니 형사적 사고 시 필요에 맞는 책임적 비용을 지원받고자 하신다면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이런 운전자보험의 특징으로는 자신의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의 피해를 보상해주는 자동차보험과는 다른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및 타인의 자동차를 타고 있거나 보행 중 다른 자동차의 원인으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운전자보험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에게 더 넓은 범위의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전자보험은 여러 개의 상품에 동시에 가입한다고 해서 실제 손해액 이상으로 보상받을 수 없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운전자보험과 자동차보험은 둘다 운전자가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은 경우 보상해 준다는 점에서 겹칠 수 있으므로 운전자보험 가입 시 이러한 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운전자 범위도 넓으며 형사적 책임 비용도 지원해주는 운전자보험에 가입해 사고가 발생했을때 필요한 도움을 받도록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