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성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과 다르게 운전자보험이 왜 필요한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에 오늘은 운전자보험이 어떤것에 대한 보장을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동차보험의 경우 상대가 다치게 되었을때 치료비용을 보장해주는 대인배상 및 망가진 상대의 자동차 수리비를 보장하는 대물 배상 등과 같이 손해배상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하지 않은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즉 교통사고로 가해자가 되었을 경우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 선임비 등의 실손 비용을 보상해주는 보험입니다.

자동차보험에서 보상하지 않는 합의가 필요한 형사적 책임의 경우 최고 3천만원 한도로 실제 합의금을 보상하며 법원에서 벌금확정 판결 시 최고 2천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또한, 구속영장에 의한 구속이나 검찰에 의한 공소제기 시 변호사선임비용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를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특약에 따라서는 렌터카 대여료, 자동차 견인비용 등과 같은 기타 비용들에 대해서도 보장해주고 무엇보다도 12대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도 보장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운전자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때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장받지 못하는 항목들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에 가입해 사고가 발생했을때 원활한 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